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페러라이저(Paralyzer)

게임반장 2023. 12. 29. 17:00

[ 유닛 소개 ]

페러라이저(Paralyzer)는 '마비자'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EMP 미사일을 발사하는 방어 건물이다.

페러라이저(Paralyzer : EMP Missile Launcher)

[ 비용 및 능력치 ]

페러라이저는 전자기 펄스(EMP) 미사일을 발사하여, 폭발 반경 내의 모든 유닛을 EMP 저항에 따라 다르지만 저항이 없는 유닛은 약 20초, 건물은 약 30초간 마비시킨다. 

페러라이저(Paralyzer)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1600 29000 79300

미사일을 발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사일이 있어야한다. 미상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약 62초 마다 미사일 1발이 생산되고, 금속(Metal) 500과 에너지(Energy) 15644를 소모해야하고, 최대 10발의 미사일이 저장가능하다.

페러라이저(Paralyzer) 자원 생산
금속(Metal) 생산 에너지(Energy) 생산
미사일 생산 시 -77 미사일 생산 시 -241

미사일 발사시 미사일의 이동속도를 고려하여 발사해야하고, 미사일이 발사하여도 유닛이 명중해야 마비가 발생한다. 따라서 이동하는 유닛에게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오히려 이동속도가 느리거나 고정되어 있는 유닛에게 사용하면 적절하다.

페러라이저(Paralyzer) 능력치
HP 3350, DPS 25000, Range 3650, Reload 2.00, Energy/shot 15644, Metal/shot 500, LoS 455

[ 잔해 ]

페러라이저(Paralyzer)  잔해(Wreckage / Debris)
페러라이저(Paralyzer) 사고 잔해(Wreckage) 페러라이저(Paralyzer)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492 205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페러라이저에 대해 알아보았다. EMP는 매우 좋은 방어 및 공격 기능이다. 하지만 EMP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유닛이 몇 안된다. 그중 제일 많이 사용하는 유닛은 스틸레토(Stiletto)이다. 하지만 폭격기 유닛으로 적진을 공격하기에는 상당히 위험하지만, 페러라이저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적의 공격으로 부터 안전하게 방어선을 안전하게 무력화 할수 있다. 상당히 사용하기 어려운 시설이지만 사용한다면 매우 큰 효과를 발생할수 있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