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시타델(Citader)

게임반장 2023. 12. 30. 17:00

[ 유닛 소개 ]

시타델(Citader)은 '성채, 요새'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핵 방어 시스템을 장착한 방어 건물이다.

시타델(Citader : Anti-Nuke System)

[ 비용 및 능력치 ]

날아오는 적의 핵미사일을 격추시켜 방어하는 이동식 핵미사일 방어 시스템이다.

시타델(Citader)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1500 38000 60000

핵미사일을 격추하기 위해서는 핵미사일 공격지점이 방어 거리(Cover range)안에 있어야 하고, 격추 미사일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미사일을 생산하기 위해서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약 90초 마다 미사일 1발이 생산되고, 금속(Metal) 150과 에너지(Energy) 7500를 소모해야하고, 최대 20발의 미사일이 저장가능하다.

시타델(Citader)  자원 생산
금속(Metal) 생산 에너지(Energy) 생산
미사일 생산 시 -1.7 미사일 생산 시 -83

다른 핵 방어 유닛 보다 방어 거리가 더 넓지만, 비용도 많이 들거, 고정형으로 EMP 공격에 취약한 면을 가지고 있다.

시타델(Citader) 능력치
HP 3650, DPS 750, Cover range 2000, Reload 2.00, Enertgy/shot 7500, Metal/shot 150, LoS 201, AirLoS 302, Radar 50

[ 잔해 ]

시타델(Citader)  잔해(Wreckage / Debris)
시타델(Citader) 사고 잔해(Wreckage) 시타델(Citader)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900 375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시타델에 대해 알아보았다. 인반적인 핵 방어 유닛보다 방어 거리가 넓어 핵 미사일 방어를 위해 주로 사용되는 방어 시설이다. 하지만 바다, 산, 섬 등 지형상 건설이 제한되는 곳은 엄브렐라(Umbrella), 헤이븐(Haven)과 같은 유닛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또한 고정형 건물이다 보니 위치가 노출되면 적의 포격, 폭격, EMP 공격 등에 노출이 되어 방어를 추가 하거나, 방어 거리가 겹치게 중복 건설을 해야한다. 만약 소량의 시타델을 운용한다면 트레이서(Tracer)를 꼭 주변에 건설하여 EMP 공격에 대비해야한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