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All Reason][MAPS] Full Metal Plate 1.5(24x24/Team/Metal, Flat)
[ 지도 소개 ]
Full Metal Plate 1.5는 모든 지역이 평지에 금속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4v4 ~ 8v8 팀전이 주로 플레이하는 맵이다.
명칭(Name) | 크기(Size) | 유형(Type) | 지형(Terrain) |
Full Metal Plate 1.5 | 24 x 24 | Team | 금속(Metal), 평지(Flat) |
[ 자원 ]
금속 매장지(Metal Spots)는 전 지역에서 획득이 가능하고, 풍속(Wind Speed)은 25로 고정이다.
Full Metal Plate 1.5 자원(Resources) | ||||
금속 매장지(Metal Spots) | 지열(Geothermal vents) | 풍속(Wind Speed) | 조력(Tidal Speed) | |
2.37 / 00개소 | 0개소 | 25 | 0 |
[ 시작 지점 ]
이 지도는 일반적으로 8v8 팀전을 많이 하는 지도지만, 별도의 시작지점이라 할 곳은 없다. 다만, 아군의 전략에 맞게 위치를 선정해야 한다.
Full Metal Plate 1.5 시작 지점(Start Point) | |||||||
① | ② | ③ | ④ | ⑤ | ⑥ | ⑦ | ⑧ |
최전선 | 최전선 | 최전선 | 최전선 | 전선 지원, 항공, 발전 |
전선 지원, 항공, 발전 |
전선 지원, 항공, 발전 |
전선 지원, 항공, 발전 |
[ 중요 지역 ]
이 지도의 중요 지역(Important Area)은 별도로 없지만 꼭 정해야한다면, ⓐ(최전선)으로 생각한다.
ⓐ(최전선)은 지형적 강점과 약점이 없는 평지에서는 최전선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유닛이 없는 빈 공간이 없도로 최전선을 형성해야한다. 또한 최전선이 아군의 기지와 너무 가까우면 전선이 무너지고 제2의 전선을 구성하기 힘들며, 너무 거리가 멀면 빠른 병력 지원이 힘드니 절적한 거리를 유지해야다.
Full Metal Plate 1.5 중요 지역(Important Area) |
ⓐ 최전선 |
지형적 이점이 없는 평지에 공간지가 없게 전선 형성이 매우 중요 |
[ 마무리 ]
오늘은 Full Metal Plate 1.5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원의 위치에 따른 이점과 공격과 방어에 지형적 이점이 없는 완전 평지 맵이다. 이는 최전선의 유지와 후방 공격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효과의 전쟁이 된다. 최전선을 중요하다고 판단된다면 4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최전선에 배치할 수도 있다. 어떠한 전략이 나와도 되는 맵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최전선을 유지하는 것과 자원적 피해가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