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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 All Reason][MAPS] Glacial Gap v1.1(28x16/Team/Flat, Water)

게임반장 2024. 1. 16. 17:00

[ 지도 소개 ]

Glacial Gap v1.1

Glacial Gap v1.1 동쪽과 서쪽의 평지와 물에서 시작하여, 중앙에 형성된 평지와 물 지역이 주전장으로 형성되며, 8v8 팀전이 주로 플레이하는 맵이다.  대칭형 지도이나, 세부적으로 지형의 차이가 있다.

명칭(Name) 크기(Size) 유형(Type) 지형(Terrain)
Glacial Gap v1.1 28 x 16 Team 평지(Flat), 물(Water)

[ 자원 ]

Glacial Gap v1.1 자원(Resources)

금속 매장지(Metal Spots)는 134개소가 있으며, 지열(Geothermal vents)이 4개소, 풍속(Wind Speed)은 0~19이며, 조력(Tidal Speed)은 23이다. 금속 매장지가 4개씩 묶음 형식으로 전체적으로 고루 분포 되어 있다. 플레이어 대비 자원 접근성을 보았을때 물에서의 전투가 중요한 전장이 될것으로 보인다.

Glacial Gap v1.1 자원(Resources)
금속 매장지(Metal Spots) 지열(Geothermal vents) 풍속(Wind Speed) 조력(Tidal Speed)
2.0 / 134개소 4개소 0~19 23

[ 시작 지점 ]

Glacial Gap v1.1 시작 지점(Start Point)

이 지도는 일반적으로 8v8 팀전을 많이 하는 지도 이다. 팀별 8개소의 시작 지점(Start Point)를 표시하였다. 

2.0 금속 매장지  4개가 모여 있는 곳이 주로 시작 지점으로 사용된다.

Glacial Gap v1.1 시작 지점(Start Point)
전선지원
2.0 금속 4개
전선 지원
2.0 금속 4개
바다 전선
2.0 금속 4개
전선 지원,
항공, 발전
2.0 금속 4개
최전선
2.0 금속 4개
최전선
2.0 금속 4개
바다 전선
2.0 금속 4개
바다 지원,
항공, 발전
2.0 금속 4개

[ 중요 지역 ]

이 지도의 중요 지역(Important Area)은 ⓐ(해협), ⓑ(남쪽 협곡), ⓒ(북쪽 협곡), (좁은 평지), (해안선), (중앙 평지), (중앙 해), (남쪽 산악), ⓘ(북쪽 산악) 으로 생각한다. 중앙 대치선 일대의 중요 지역은 한가지 색으로 표시하였다.

Glacial Gap v1.1 중요 지역(Important Area)

ⓐ(해협)은 물에서 시작하는 이 중앙 바다 지역인 로 이동하기 위해 꼭 통과해야하는 지점이다. 그래서 이지점을 적에게 빼앗기면 바로 본진에 크게 위헙하게 되며, 또한 중앙의 많은 자원을 획득 할 수 없게 된다.

ⓑ(남쪽 협곡)은 남쪽 평지에서 시작하는 중앙 바다 지역인  나가기위해 통과해야하는 지점이다. 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나, 물에서 시작하는  과는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면 꼭 통과 해야한다. 일반적으로 의 플레이어가 바다를 통한 변칙적인 플레이를 원하면 주로 이곳을 통과한다.

ⓒ(북쪽 협곡)은 북쪽 평지에서 시작하는 이 중앙 평지 지역인 로 이동하기 위해 통과해야하는 지점이다. 해당지점까지 적에게 빼앗기면 중앙의 많은 자원을 획득 할 수 없게 되며, 패배에 가까워 지게 된다.

(좁은 평지)북쪽 평지에서 시작하는 이 중앙 평지 지역인 로 이동하기 위해 통과해야하는 지점이다. 이곳은 바다와 접해있어, 해상 전력의 도움을 받으면 어느 정도 방어가 가능하여, 적에게 빼앗기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해상전력의 도움이 없다면 손쉽게 본진이 파괴 될 것이다.

(해안선)를 통해 바다로 나가기 위해 통과해야하는 지점이다. 별도로 경계를 하지 않으면 적의 접근을 확인하기 쉽지않으며, 과 의 플레이어의 본진을 지키기 위해 꼭 감시를 해야할 지점이다.

(중앙 평지)를 통해 접근하는 지역으로 38개의 금속 매장지가 있고, 4개의 지열이 있어 매우 많은 자원을 확보 할 수 있는 지역이다. 따라 주 전투가 발생하는 지역이다. 대치점에 따라 각 진영의 자원 수준으로 반영이 되는 특이한 지역이다.

(중앙 해) 를 통해 접근하는 지역으로 32개의 금속 매장지가 있어, 매우 많은 자원을 확보 할 수 있는 지역이다. 따라 주 전장이 되는 곳이다. 중앙 평지와는 다르게 바다를 통해 남쪽 평지와 북쪽 평지에 지속적인 공격 및 지원이 가능하므로, 실질적인 가장 중용한 전장이되는 지역이다. 이또한 대치점에 따라 각 진영의 자원 수준으로 반영이 되는 지역이다.

(남쪽 산악)은 각 진영의 남쪽 평지를 연결한다. 일반적인 유닛으로를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항공 및 거미형 유닛의 이동로가 된다. 이를 통하여 남쪽 평지를 직접 공격하거나, 지점을 공격하여 남쪽 평지로 접근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신경을 쓴지 않으면 적의 접근을 확인 할 수 없으니 꼭 경계를 해야한다.

ⓘ(북쪽 산악)은 각 진영의 북쪽 평지와 지역을 연결한다. 와 같이 항공 및 거미형 유닛의 이동로가 된다. 이를 통하여 북쪽 평지를 직접 공격하거나, 지점을 공격하여 북쪽 평지로 접근을 용이하게 하거나, 지역의 북쪽으로 기습 접근이 가능하다. 거의 이지역을 활용하지 않지만, 산악을 통한 기습으로 큰 피해를 입을수 있으니 꼭 경계를 해야한다.

Glacial Gap v1.1 중요 지역(Important Area)
ⓐ 해협 ⓑ 남쪽 협곡 ⓒ 북쪽 협곡 ⓓ 좁은 평지 ⓔ 해안선
해상의 길목, 
ⓖ로 연결
남쪽 평지 길목,
ⓔ로 연결
북쪽 평지 길목,
로 연결
로 연결 해상 접근로, 
ⓖ로 연결
ⓕ 중앙 평지 ⓖ 중앙 해 ⓗ 남쪽 산악 ⓘ 북쪽 산악 -
38개 금속 매장지,
4개 지열
32개 금속 매장지,
남북 평지 연결 가능
항공 및 거미형
유닛 접근로, 
남쪽 평지 기습
항공 및 거미형
유닛 접근로,
북쪽 평지 기습,
중앙 평지 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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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무리 ]

오늘은 Glacial Gap v1.1에 대해 알아보았다. 각 진영의 시작지점이 크게 북쪽 평지, 바다, 남쪽 평지 3개로 나뉘어 시작되어, 각 시작지점간 진영의 싸움이 주로 이루어지고, 각 시작지점에서 전투를 우세하게 가져간 진영이 다른 시작지점을 도와주는 방향으로 나가간다. 이중 가장 큰 영향력을 보이는 지점인 바다 지역이다. 남쪽과 북쪽 평지를 모두 지원이 가능하여 바다에서의 전투의 승패가 게임의 승패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북쪽 평지에서는 중앙 평지에서의 전투가 주로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대치선 전투가 주로 이루어지며, 남쪽 평지에서는 발전, 항공기 전투가 주로 이루어지며, 이곳에서 시작하는 플레이어의 변칙적인 전술이 전투의 양상을 많이 바꾸기도 한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