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All Reason][MAPS] Copper Hill v1.0.1(10x10/1v1, Team/Hills)
[ 지도 소개 ]
Copper Hill v1.0.1은 동쪽과 서쪽의 평지에서 시작하여, 중앙에 형성된 언덕 지역이 주전장으로 형성되며, 3v3 팀전을 주로 플레이하는 맵이다. 동과 서로 대칭형 지도이나, 세부적으로 지형의 차이가 있다.
명칭(Name) | 크기(Size) | 유형(Type) | 지형(Terrain) |
Copper Hill v1.0.1 | 10 x 10 | 1v1, Team | 언덕(Hills) |
[ 자원 ]
금속 매장지(Metal Spots)는 33개소가 있으며, 풍속(Wind Speed)은 1~19이다. 중앙에 위아래로 길게 형성된 언덕에 추가 금속매장지가 있어, 중앙 지점을 점령하기 위한 자원 배치로 보인다.
Copper Hill v1.0.1 자원(Resources) | |||
금속 매장지(Metal Spots) | 지열(Geothermal vents) | 풍속(Wind Speed) | 조력(Tidal Speed) |
2.0 / 33개소 | 0개소 | 1~19 | 0 |
[ 시작 지점 ]
이 지도는 일반적으로 3v3 팀전을 많이 하는 지도 이다. 팀별 3개소의 시작 지점(Start Point)를 표시하였다.
2.0 금속 매장지 3개가 모여 있는 곳이 주로 시작 지점으로 사용된다.
Copper Hill v1.0.1 시작 지점(Start Point) | ||
① | ② | ③ |
남쪽 전선 2.0 금속 3개 |
중앙 전선 2.0 금속 3개 |
북쪽 전선 2.0 금속 3개 |
[ 중요 지역 ]
이 지도의 중요 지역(Important Area)은 ⓐ(절벽), ⓑ(경사로), ⓒ(북쪽 협곡), ⓓ(좁은 평지), ⓔ(남쪽 협곡) 으로 생각한다. 중앙 대치선 일대의 중요 지역은 한가지 색으로 표시하였다.
ⓐ(절벽)은 ①과 ②에서 시작한 플레이어가 중앙 언덕으로 접근하기 위해 지나가야하는 지역이다. 이 곳은 차량 유닛은 지나가지 못하고, 봇 또는 거미형 유닛이 지나갈수 있다. 이는 초반 유닛 선택시 매우 큰 영향이 미치는 요소이다. 또한 이곳을 지나야 ⓒ와 ⓓ로 접근이 가능하다.
ⓑ(경사로)은 ③에서 시작하는 플레이어가 중앙 언덕으로 접근하기 위해 지나가야하는 지역이다. 이곳은 ⓐ와 다르게 차량이 접근이 가능하 지역이다. 초반 유닛의 선택의 폭이 가장 넓은 지역이다. 또한 이곳을 지나야 ⓔ로 접근이 가능하다.
ⓒ(북쪽 협곡)은 4개의 금속 매장지에 접근이 가능한 지역으로 ①의 주 대치지역이다. 좁은 협곡 지형으로 신속하게 접근하여 많은 자원을 확보가 가능하고, 선점하게 되면 방어도 손쉬운 지역이다. 하지만 ⓓ에서 지형의 이점을 활용하여 공격하면 쉽게 협곡이 위협받게 된다.
ⓓ(좁은 평지)은 1개의 금속 매장지가 있으며, 언덕의 가장 꼭대기에 위치하지만 넓은 평지가 형성되어 있다. 따라서 평지와 비슷한 전선이 형성되는 경우가 자주 있다. 하지만 선점하게 되면 언덕 위에서 지형의 이점을 적극 활용한 방어가 가능하다. 또한 이지역을 확보하면 ⓒ와 ⓔ로 쉽게 전투력을 전환하여 아군에 지원이 가능하다.
ⓔ(남쪽 협곡)은 4개의 금속 매장지에 접근이 가능한지역으로 ③의 주 대치지역이다. 넓은 협공지형으로 주로 차량이나 전차의 전투가 이루어지며, 따라서 빠른 전투가 이루어진다. 상대적으로 방어선을 형성하기 쉽지 않으며, 많은 자원이 있으나 획득하기에는 쉽지 않은 지형이다. 하지만 선점하게 되면 ⓑ에 방어선을 형성하면 쉽게 인접지역으로 전투력이 전환이 가능하다.
Copper Hill v1.0.1 중요 지역(Important Area) | ||||
ⓐ 절벽 | ⓑ 경사로 | ⓒ 북쪽 협곡 | ⓓ 좁은 평지 | ⓔ 남쪽 협곡 |
ⓒ ⓓ 연결, 북쪽 및 중앙 접근로 |
ⓔ 연결, 남쪽 차량 접근로 |
4개 금속 매장지 | ⓒ ⓔ 연결, 1개 금속 매장지 |
4개 금속 매장지 |
[ 마무리 ]
오늘은 Copper Hill v1.0.1 에 대해 알아보았다. 동서 각 진영의 시작지점에서 시작하여 중앙의 언덕에서 주 전투가 이루어지는 전장이다. 언덕의 지형적 이점을 활용하면 방어가 더 유리하므로, 전장의 핵심을 언덕의 중요지점 3개소를 누가 선점하는 것이다. 또한 방어선을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 언덕에서 각 플레이어의 기지까지 거리가 가까운 전장으로 한번의 방어선 붕괴는 기지까지 타격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