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All Reason][Basic Guide] 잔해(Wreckage / Debiris)
[ 잔해 소개 ]
BAR에서는 전투를 하여 유닛이 파괴되면 잔해(Wreckage / Debiris)가 남는다. 이 잔해를 회수(Reclaim)하여 금속으로 재활용하거나, 부활(Resurrect)로 살려내어 다시 사용 할 수 있다.
[ 종류 ]
2개의 종류의 잔해가 존재한다. 하나는 부활과 회수가 가능한 사고 잔해(Wreckage)이고, 다른 하나는 회수만 가능한 파괴 잔해(Debiris) 이다. 사고 잔해는 HP가 존재하여, 어러가지 종류의 공격에 의해 파괴 될수 있고, 파괴되면 파괴 잔해가 된다. 사고 잔해가 파괴 잔해보다 약 2~3배 정도 많은 금속을 회수 할 수 있다. 또한 파괴 잔해도 HP가 존재하며 공격으로인해 파괴 되면 잔해가 사라진다.
[ 생성 기준 ]
모든 유닛과 건물이 잔해가 생성되는 것이 아니다. 일부는 사고 잔해만, 아니만 잔해 자체가 생성되지 않는다. 특히, 커맨더는 사고 잔해만 있고, 파괴 잔해는 없으며, 비행 유닛은 잔해가 남지 않는다. 해양 유닛도 잔해의 개념이 적용되니 바다에서 잔해를 잘 활용해야 한다.
[ 마무리 ]
오늘은 BAR의 잔해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다. 잔해는 금속을 획득 할 수 있고, 다시 유닛과 건물로 사용이 가능하여 빠른 전투 준비가 가능하게 되며, 전투를 통해 생성된 잔해를 차지하기 위해 또 다시 전투가 이루어질 만큰 매우 중요한 자원이다. 이만큰 중요한 잔해에 대한 내용을 유닛이나 건물을 소개하는 글에 포함시키려고 한다. 소개글을 많이 봐주시기 바란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