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닛 소개 ]
고스트(Ghost)은 적에게 보이지 않고, 은밀하게 은폐하여 이동하는 스파이 로봇이다.
[ 비용 및 능력치 ]
금속(Metal) 비용은 저렴하나, 에너지(Energy)와 건설(Build) 비용이 상당히 높아, 생산에 오랜시간이 소요되는 유닛이다.
고스트(Ghost) 비용(Cost) | ||
금속(Metal) 비용(Cost) | 에너지(Energy) 비용(Cost) | 건설(Build) 비용(Cost) |
135 | 8800 | 17631 |
은폐를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므로, 충분한 에너지를 확보 후 대량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은폐를 끄고 사용이 가능하나, 은폐를 하지 않으면 전혀 쓸모가 없는 유닛이다.
고스트(Ghost) 자원 생산 | |
금속(Metal) 생산 | 에너지(Energy) 생산 |
0 | 은폐 정지시 -50, 은폐 이동시 -100 |
은폐된 유닛은 일정거리에 상대 유닛이 접근해야 노출이 된다. 하지만 트레이서(Tracer)과 같은 은폐추적건물로 위치가 확인 될 수 있다.(위치가 확인되는 것이지, 노출이 되지는 않는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고, 소량의 빌드 파워(Buildpower)를 가지고 있어, 회수(Reclaim)가 가능하다.(건설은 않됨)
고스트(Ghost) 능력치 |
HP 300, Stealthy, Cloak cost 50/100, Speed 65, Buildpower 50, LoS 550 |
고스트의 최고의 능력은 트와일라이트(Twilight)와 같이 자폭으로 EMP를 방출하여 주변의 유닛이난 건물을 약 20~35초간 마비를 시킨다. 다른 점은 적의 공격에 의한 파괴로는 EMP를 방출 할 수 없다. 오직 자폭만 가능하다.
[ 잔해 ]
고스트(Ghost) 사고 잔해(Wreckage) | 고스트(Ghost) 파괴 잔해(Debris) |
금속(Metal) | 금속(Metal) |
81 | 33 |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고스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은폐 능력과 넓은 시야, 그리고 자폭을 통한 EMP 능력까지 상대 진영을 염탐하고, 필요할경우 EMP로 적의 기능을 마비시키는 열할을 하는 유령과 같은 존재 이다. 이런 능력을 활용하여 몰래 잔입한 고스트로 적의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마비시켜, 핵공격을 가능하게 하기도 하다. 운용하기는 어렵지만, 고스트의 EMP 능력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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