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모라이(Moray)

by 게임반장 2024. 1. 8.

[ 유닛 소개 ]

모라이(Moray)는 '곰치'의 뜻을 가졌으며, 하푼(Harpoon)의 상위 버전의 어뢰 발사 건물이다.

모라이(Moray : Advanced Torpedo Launcher)

[ 비용 및 능력치 ]

모라이는 물위에 건설되어 사거리내의 선박과 잠수함을 공격하는 고급 어뢰 발사기이다. 지상이나 항공 유닛 공격할수 없지만 자체 소나(Sonar)를 장착하고 있어 잠수함을 식별할수 있다.

모라이(Moray)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1000 8500 9260

해상에 건설하여, 바다로 접근하는 적의 유닛으로부터 해상 건물을 방호하거나, 해상의 최전선을 유지하기 위해 건설을 한다. 하지만 생각외로 높은 가격과 많은 시간으로 건설에 부담이 된다.

모라이(Moray) 능력치
HP 2800, DPS 360, Range 915, Reload 2.17, LoS 585, Sonar 400

[ 잔해 ]

모라이(Moray) 잔해(Wreckage)

모라이는 사고 잔해(Wreckage)만 생성이 되고, 파괴 잔해(Devris)는 생성이 되지 않는다.

모라이(Moray) 사고 잔해(Wreckage)
금속(Metal)
600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고급 어뢰 발사기인 모라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어뢰형태로 공격으로 호버크래프트에 대해 공격을 할수는 없지만, 사거리가 길어, 해상과 해저를 통해 공격해 오는 적을 막기위해 매우 효과 적이다. 특이점으로 소나의 거리보다 어뢰의 사거리가 더 넓어, 고급 소나 스테이션(Advanced Sonar Station)을 주변에 건설하여, 더 먼 거리에서 부터 적을 식별하여 어뢰 공격이 가능하게 해야 충분한 효과가 발휘 된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