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MAPS

[Beyond All Reason][MAPS] Erebos Lakes v1.0(20x20/Team/Flat, Hills, Water)

by 게임반장 2024. 1. 14.

[ 지도 소개 ]

Erebos Lakes v1.0

Erebos Lakes v1.0 북동쪽과 남서쪽의 평지 언덕에서 시작하여 중앙과 남동, 북서에 형성된 언덕과 물 지형 등이 주전장으로 형성되며, 8v8 팀전이 주로 플레이하는 맵이다. 북서에서 남동 사선으로 대칭형 지도이나, 세부적으로 지형의 차이가 있는 맵이다.

The Ditch Remake 0.5과 너무 비슷한 맵이지만, 다른점은 모든 물 지역이 연결되어 있다.

명칭(Name) 크기(Size) 유형(Type) 지형(Terrain)
Erebos Lakes v1.0 20 x 20 Team 평지(Flat), 언덕(Hills), 물(Water)

[ 자원 ]

Erebos Lakes v1.0 자원(Resources)

금속 매장지(Metal Spots)는 144개소가 있으며, 풍속(Wind Speed)은 2~16, 지열(Geothermal vents)이 4개소가 있다. 전체적으로 지형별 자원을 골고루 잘 분포 되어 있으며, 중앙 섬지역에 금속의 양이 높게 형성되어 있다.

The Ditch Remake 0.5과 너무 비슷한 자원을 현성하고 있지만, 다른점은 금속 매장지 수치가 조금 떨어졌고, 양 쪽 호수에 2개의 금속 매장지가 추가 되었다.

Erebos Lakes v1.0 자원(Resources)
금속 매장지(Metal Spots) 지열(Geothermal vents) 풍속(Wind Speed) 조력(Tidal Speed)
2.0 / 140개소 3.1 / 4개소 4개소 2~16 20

[ 시작 지점 ]

Erebos Lakes v1.0 시작 지점(Start Point)

이 지도는 일반적으로 8v8 팀전을 많이 하는 지도 이다. 팀별 8개소의 시작 지점(Start Point)를 표시하였다. 

2.0 금속 매장지  3개 이상이 모여 있는 곳이 주로 시작 지점으로 사용된다.

The Ditch Remake 0.5과 시작 지점은 동일하다.

Erebos Lakes v1.0 시작 지점(Start Point)
최전선
2.0 금속 4개
전선 지원
2.0 금속 4개
전선 지원,
항공, 발전

2.0 금속 5개
전선 지원,
항공, 발전
2.0 금속 5개
최전선
2.0 금속 4개
중앙 전선
2.0 금속 5개
최전선
2.0 금속 4개
최전선
2.0 금속 4개

[ 중요 지역 ]

이 지도의 중요 지역(Important Area)은 ⓐ(중앙 섬), ⓑ(수로), ⓒ(넓은 언덕), (좁은 언덕), (호수), ⓕ(중앙 해안선)으로 생각한다. 언덕과 산이 많지만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표시하였다.

The Ditch Remake 0.5과 비교하면 지점이 협곡에서 수로로 바뀌었다.

Erebos Lakes v1.0 중요 지역(Important Area)

ⓐ(중앙 섬)은 3.4 금속 매장지 4개가 있고, 원형 물 지형으로 요새화 시킬수 있다. 로 진출이 용이하여, 적의 기지로 바로 공격이 가능하고, 또한 다른 거의 대다수 중요지역으로 바로 접근이 간능한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시작지점 에서 주로 이곳을 점령하려 한다.

ⓑ(수로)은 남, 북에 형성되어 있다. 를 단절하고, 를 연결 하는 지점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수로로 형성되어 공자가 불리한 지형이다. 또한  에서 수륙양용이나 해상 유닛을 활용하여 공격이 가능하다. 자원적 이점은 없으나 방어선 형성에 매우 효율적인 지점으로 이곳에서 패하게 되면 쉽지 않은 전투가 될수 있다. 시작지점  이 접전하는 지역이다.

ⓒ(넓은 언덕) 에서 패하게 되면 이후 형성이 가능한 2차 방어선이다. 하지만 좌, 우로 우회가 가능한 길이 있어, 미리 좁은 길은 방벽으로 차단하면, 다른 우회 길로 가기에는 언덕에서 식별과 공격이 가능하여 방어에 이점이 많은 언덕이다. 시작지점 ⑤에서 주로 점령한다.

(좁은 언덕) 에서 패하게 되면 이후 형성이 가능한 2차 방어선이다. 하지만 좌, 우로 우회가 가능한 길이 있어, 미리

좊은 길은 방벽으로 차단하여도, 다른 넓은 길로 우회하기 매우 좋아 방어하기 매우 힘든 언덕이다. 시작지점 에서 주로 점령한다.

(호수)는 남, 북에 형성되어 있다. 호수 자체가 장애물로 육상유닛이 돌아가야 해서 이동거리가 상당히 먼 지역이다. 하지만 매우 넓은 호수를 전부 방어하기 매우 힘들어 수륙양용이나 해상 유닛을 활용하면 쉽게 공격이 가능하다. 하지만 호수 자체로 자원적 이득이 없고, 호수 인근에 자원이 있어, 육상 전투가 주로 발생한다. 여기서 승리하여도 본진과의 거리가 매우 길어지므로 미리 어느 지점에 전진 생산 건물을 건설해야 지속적인 공격이 가능할 것이다. 시작지점 ①, ⑧에서 주로 점령한다.

(중앙 해안선)은 기지로 바로 접근이 가능한 지점이다. 해안선이 상당히 넓어 해안선을 방어하는 것보다는 물에서 방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하지만 수상 유닛으로는 지형적으로 운용에 한계가 있어, 공격에는 비효율적이다.

Erebos Lakes v1.0 중요 지역(Important Area)
ⓐ 중앙 섬 ⓑ 수로 ⓒ 넓은 언덕 ⓓ 좁은 언덕 ⓔ 호수 ⓕ 중앙 해안선
4개 금속 매장지,
모든 중요지점
접근 용이
중요 대치선 2차 방어선 2차 방어선 최전선,
2개 금속 매장지
최후 방어선

[ 마무리 ]

오늘은 Erebos Lakes v1.0에 대해 알아보았다. 각 팀의 시작지점은 주로 평지로 형성되어 있으나, 접족하는 지역인근에는 언덕, 물, 협곡 등의 고저차가 발생하게 전선이 형성되는 특이한 지도 이다. 차량, 봇, 항공기, 해전까지 모든 종류의 전투가 가능하고, 모든 유형의 유닛을 활용가능한 매우 재미있는 맵이다. 거의 평지 맵과 비슷하여, , ⑤, ⑥, ⑦, ⑧플레이어는 신속하게 전선을 형성하여 적의 침투를 막아야 한다. 또한 생산지역에서 전선까지 병력증원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므로 바르게 전진 생산기지를 구축하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