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더 소개 ]
BAR같은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RST)에서는 자원 만큰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적에 대한 정보이다.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블링크(Blink)와 같은 정찰기를 활용하여 획득을 한다. 하지만 BAR에서는 레이더(Radar)라는 새로운 기능이 존재한다.
[ 레이더 기능 ]
레이더는 전장의 안개 속에서 적의 움직임을 식별하는 조기 경보 시스템이다. 레이더 신호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레이더로 식별된 목표물에 공격시 명중이 되지 않기도 한다.
레이더의 식별 범위는 지형의 영향을 받는다. 레이더를 건설시 녹생의 범위 표시가 나오며, 산악이나 언덕들에 의해 녹색 표시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레이더 최대 식별 범위는 녹색 점선으로 표시된다.
미확인 적이 레이더 범위에 진입하면 점으로 표시된다. 시야에 확인된 적은 아이콘으로 식별이 되고 레이더에서 벗어나면 다시 점으로 표시된다.
[ 정확도 향상 ]
레이더 정확를 향상학 위해서는 표적 시설인 핀포인터(Pinpointer)를 건설해야한다. 표적 시설을 건설하면 기본 수치에서 50%를 증가시킨다. 100% 정확성을 위해서는 최소 3개의 표적 시설이 건설되어야 한다.
[ 마무리 ]
오늘은 BAR에서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중 하나인 레이더에 대해 알아보았다. 적의 정보를 획득하기위해 어떻게 레이더를 활용할지 많은 고민을 해야한다. 그리고 레이더를 통해 확보된 적의 정보를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행동으로 옮기느냐에 따라 승패는 결정될 것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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