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스토크(Stork)

by 게임반장 2023. 7. 20.

[ 유닛 소개 ]

스토크(Stork)는 '황새'의 뜻을 가진 항공 운송기 유닛이다. 전래동화에서 황새가 큰 부리로 물건을 운반하는 모습을 연상하게 한다.

스토크(Stork : Air Transport)


[ 비용 및 능력치 ]

스토크는 팻보이(Fatboy)와 같은 무거운 유닛을 제외한 모든 테크(Tech) 1 및 테크 2 지상 유닛을 픽업 할수 있는 경 수송기이다. 수송기를 사용하여 적의 방어선을 우회하고 예상치 못한 적지로 유닛을 운반이 가능하다. 

스토크(Stork)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68 1300 3850

또한 건설 터렛(Construction Turret), 레이더 타워(Radar Tower), 스니키 피트(Sneaky Pete) 등 를 수송할 수 있다. 스토크를 사용할때는 대공탑과 전투기를 피하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스토크를 비행(Fly)을 유지할 경우 호버링(정지비행)이 되어 마지막 임무를 받는 지점에서 비행을 유지한다.

스토크(Stork) 능력치
HP 265, Speed 207, LoS 260, AirLoS 390, Transport max mass 4999, Transport max size 3, Transport capacity 1

[ 마무리 ]

대공에 주의하라는 이유

오늘은 아르마다 진영의 경수송기인 스토크에 대해 알아보았다. 운반이 가능한 유닛 1기만 수송이 가능하여, 적 후방을 교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수량을 생산해야 한다. 또한 건설 터렛 등 일부 건물도 운반이 가능하고, 적 유닛을 운반할 수도 있어, 다양한 전략에 활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유닛을 태우고 있으면 꼭 적의 대공에 주의 하기 바란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