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커세어(Corsair)

by 게임반장 2023. 7. 27.

[ 유닛 소개 ]

커세어(Corsair)는 '해적', '해적선'이라는 뜻의 이름에 걸맞는 해상전에서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여주는 구축함이다.

커세어(Corsair : Destroyer)


[ 비용 및 능력치 ]

커세어는 테크(Tech) 1에서 생산하는 해상 유닛 중 중형선이다. 뛰어난 내구성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장거리 플라즈마 캐논과 폭뢰 발사기를 갖추고 있다. 사러기 또한 넒어 테크 1의 모든 함선과 어뢰 발사기를 능가하여, 최전선에서 적진을 공격하는데 적합하다.

커세어(Corsair)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880 6600 10200

폭뢰 발사기로 적 잠수 유닛을 상대하기에 좋다. 하지만 느린 이동속도로 인하여 돌핀(Dolphin), 엘리소(Ellysaw) 같은 경형 해상 유닛에 압도달할수 있다. 단일로만 사용하지많고 호위함과 지원함을 같이 활용하면 뛰어난 효과가 가능할 것이다.

커세어(Corsair) 능력치
HP 3700, DPS 246, Range 700, Reload 1.60, Speed 67, LoS 500, Sonar 375

[ 잔해 ]

커세어(Corsair) 잔해(Wreckage / Debiris)

생산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고, 금속의 양이 상단한 잔해(Wreckage / Debiris)를 남기므로 관리가 필요하다.

커세어(Corsair) 사고 잔해(Wreckage) 커세어(Corsair)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528 220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구축함인 커세어에 대해 알아보았다. 테크 1 선박 중에서 유일하게 폭뢰를 사용하여 잠수함에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긴 사거리로 적의 방어시설을 파괴하는데 적합하나, 호위함에 비해 생산량이 높아 수적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적절히 함선을 조합하여 활용이 필요하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