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by 게임반장 2023. 8. 31.

[ 유닛 소개 ]

네이벌 네틀(Naver Nettle)은 네틀(Nettle)과 같이 초반부터 사용 가능한 해상 대공 포탑이며, 해상에 건설이 가능하다.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 Floating Anti-air Tower)


[ 비용 및 능력치 ]

네이벌 네틀은 경비행기를 격추에 용이한 경대공 미사일 포탑이다. 초반에 적 항공기의 공습으로부터 유닛과 건물을 보호하기 위해 항공기 접근로에 사전에 건설해야한다.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90 1000 2200

네이벌 네틀은 건설되어 있는 상태로도 에너지 0.1이 소모된다.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자원 생산
금속(Metal) 생산 에너지(Energy) 생산
0 -0.1

연사력이 낮고, 내구성도 낮아 추가적인 대공 지원이 없으면 취약하다. 그러나 해상에서의 대체 유닛이나 건물이 없어 꼭 건설이 필요한 건물이다.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능력치
HP 380, DPS 95, Range 765, Reload 1.20, LoS 468, AirLoS 750

[ 잔해 ]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잔해(Wreckage)

네이버 네틀은 사고 잔해(Wreckage)만 생성이 되고, 파괴 잔해(Devris)는 생성이 되지 않는다.

네이벌 네틀(Naver Nettle) 사고 잔해(Wreckage)
금속(Metal)
54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해상용 대공 포탑인 네이벌 네틀에 대해 알아보았다. 초기 해상 유닛을 약한 대공능력을 보완하기 위해 필수적인 대공 방어 건물이다. 하지만 초반에 어뢰 항공기의 생산이 쉽지 않고, 항공기가 바다보다는 육지를 공격하는것이 더 효율적이여서 잘 공격하지 않으나, 이점을 역이용하여 해상에 기습적으로 공격시 많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수적인 건물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