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건틀렛(Gauntlet)

by 게임반장 2023. 9. 12.

[ 유닛 소개 ]

건틀렛(Gauntlet)은 중거리 플라즈마 포를 무장하여 광역(AoE) 공격이 가능한 방어 건물이다.

건틀렛(Gauntlet : Medium Plasma Artillery)

[ 비용 및 능력치 ]

테크(Tech) 1 방어 거물 중 가장 비싼 건물이며,  방어 건물 중 유일하게 포를 무장하였다. 상당한 비용과 건설 시간이 소모되는 건물로서 적에게 주요 타겟이 되며,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회수(Reclaim)를 하는것도 고려해야한다.

건틀렛(Gauntlet)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1250 12500 21377

포의 효과를 위해서는 고정된 목표를 공격하는것이 효과적이며, 주로 적 방어선의 방어 건물이나 지원 건물, 이동하지 않는 유닛을 목표로 공격한다. 또한 포의 탄도를 조정이 가능하여, 직접 목표를 공격하기도 하며, 탄도를 조정하여 장애물 뒤의 목표를 공격이 가능하다.

건틀렛(Gauntlet) 능력치
HP 3050, DPS 190, Range 1220, Reload 2.83, LoS 455

저각(Low Trajectory) 사격과 고각(High Trajectory) 사격시 재장전 속도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 또한 저각 사격시 사격 방항에 건물이 있다면 아군 오사가 발생할수 있으니, 방어선을 구축할때 건틀렛을 사격 방향에 대해 고려하여 건설해야한다.

건틀렛(Gauntlet) 저가 & 고각(Low Trajectory & High Trajectory)

[ 잔해 ]

건틀렛(Gauntlet) 잔해(Wreckage / Debris)
건틀렛(Gauntlet) 사고 잔해(Wreckage) 건틀렛(Gauntlet)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750 312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건틀렛에 대해 알아보았다. 초반에 생산이 가능한 건물과 유닛 중 가장 사거리가 긴 공격이 가능한 건물이다. 긴 사거리가 가능한 만큼 매우 비싼 비용이 발생하며, 방어보다는 공격에 맞는 건물이다. 하지만 고정된 건물로서 적에게 공격을 한다면 노력한 플레이어는 건틀렛의 위치를 바로 확인하여 제거하기 위한 공격을 하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방어가 가능하게 방어 건물이나 유닛을 배치해야한다. 또한 무의미한 건틀렛은 회수를 통하여 다른 곳에 금속(Metal)을 제고하여 승리에 조금더 다가갈수 있을것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