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by 게임반장 2023. 9. 9.

[ 유닛 소개 ]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은 드래곤 티스(Dragon's Teeth)과 외형이 비슷한 방어건물이다.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 Pop-up Lightning Turret)

[ 비용 및 능력치 ]

라이트닝 캐논을 탑제하고 있으며, 외형이 동일한 드래곤 티스과 함께 건설하여 위장을 하여, 다가 오는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스텔스 및 잼머 기능이 있어, 적의 입장에서는 클릭하거나 먼저 공격하지 않는 이상 방어벽인지 방어 건물인지 확인이 쉽지 않다.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340 1600 4698

공격을 하지 않고 있으면 방어벽과 동일하여, 방어벽을 앞에 건설하면 대다수의 직사 공격은 방어가 가능하다. 또한 공격력도 높고, 내구성도 좋아 근접 유닛으로 부터 방어하기 매우 좋은 방어건물이다.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능력치
HP 1330, DPS 185, Range 440, Reload 1.13, Stealthy, LoS 440, Jam range 8

[ 잔해 ]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잔해(Wreckage / Debris)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사고 잔해(Wreckage) 드래곤 크로우(Dragon's Claw)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204 2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방어 건물인 드래곤 크로우에 대해 알아보았다. 라이트링 공격으로 약간의 확산 공격이 가능하고, 매우 내구성이 좋은 방어 타워라 초반 근접 유닛 방어용으로 매우 효율적인 건물이다. 가장 이점은 용 이빨과 동일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활용하여 적에게 기습 공격이 가능하다. 잘 활용한다면 한 번의 대규모 공격은 쉽게 막아 낼수 있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