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닛 소개 ]
스머글러(Smuggler)은 '밀수범'의 뜻을 가진, 레이더(Radar) 잼머(Jammer) 유닛이다.
[ 비용 및 능력치 ]
금속(Metal) 비용은 저렴하나, 에너지(Energy)와 건설(Build) 비용이 상당히 높다.
스머글러(Smuggler) 비용(Cost) | ||
금속(Metal) 비용(Cost) | 에너지(Energy) 비용(Cost) | 건설(Build) 비용(Cost) |
78 | 1400 | 4937 |
또한 잼머를 사용하기 위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므로, 충분한 에너지를 확보 하여야 가동이 된다. 하지만 잼머를 끄고 사용이 가능하나, 잼머를 사용하지 않을거면 전혀 쓸모 없는 유닛이다.
스머글러(Smuggler) 자원 생산 | |
금속(Metal) 생산 | 에너지(Energy) 생산 |
0 | 잼머 정시시 0, 잼머 가동시 -80 |
넓은 잼머 거리를 가지고 있어, 적의 레이더로 부터 아군의 유닛 및 건물의 위치를 숨길수 있으니, 특히 최전선의 유닛과 건물에 사용해야한다.
스머글러(Smuggler) 능력치 |
HP 340, Speed 48, LoS 260, Jam range 450 |
[ 잔해 ]
스머글러(Smuggler) 사고 잔해(Wreckage) | 스머글러(Smuggler) 파괴 잔해(Debris) |
금속(Metal) | 금속(Metal) |
46 | 19 |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스머글러에 대해 알아보았다. 잼머 기능은 적의 레이더로 부터 아군의 행동 정보 수집을 막아 은폐 할 수 있는 상당히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또한 적은 최전선의 유닛과 다량의 공격 유닛이 어떻게 움직일지 많은 레이더와 정찰 유닛을 활용하여 획득하려 할것이다. 이를 막는 매우 중요한 유닛이다. 하지만 반대로 잼머 유닛을 생산하지 않고 적의 정보를 역이용 할 수도 있다. 잼머 기능을 적극 활요하기 바란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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