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리 소개 ]
수리(Repair)는 유닛과 건물의 낮아진 체력을 획복시켜 준다. 수리에는 자원이 사용되지 않으므로, 적과의 전투를 위해 잘 활용해야한다. 모든 유닛과 건물은 생산시 필요한 빌드 파워(Buildpower)와 생산 시간에 비례하는 비율로 체력을 회복한다.
[ 수리 기능 ]
수리 기능이 있는 유닛을 선택하고 수리가 필요한 유닛에 마우스를 대면 마우스가 수리 모양으로 변경된다. 하지만 지역 수리(Area Repair)는 R을 누르고 드래그를 하면 원안에 수리가 필요한 유닛 및 건물에 대해 한번에 명령이 가능하고, 순차적으로 수리가 진행된다.
[ 수리의 한계 ]
수리는 앞에서 말한대로 별도의 자원이 소모되지 않고 빌드 파워만 있다면 수리가 가능하다. 많은 빌드 파워를 활용하여 한번에 수리를 한다면 강한 공격에도 유닛이나 건물을 생존 시킬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왠 만한 강한공격은 스플레시 공격으로 수리하는 유닛들은 대다수 내구성이 좋지않아 공격에 의해 공격 대상과 함께 사라진다. 하지만 남는 빌드 파워는 꼭 수리를 하여 전투를 준비하기 바란다.
[ 마무리 ]
오늘은 전투력 유지를 위해 필수인 수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투가 지속 발생하는 전장에서 유닛과 건물의 역할을 위한 체력 관리가 중요하며, 수리에는 자원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빌드 파워가 있는 유닛을 놀리지 많고, 수리를 시켜 전투를 준비하기 바란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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