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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베일(Veil)

by 게임반장 2023. 12. 16.

[ 유닛 소개 ]

베일(Veil)은 스니키 피트(Sneaky Pete)와 같이 레이더(Rader)로 부터 은폐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레이더 방해기인 재머(Jammer) 이며, 보다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다.

베일(Veil : Long-Range Jamming Tower)

[ 비용 및 능력치 ]

베일은 사거리 내에서는 적의 레이더로 부터 유닛가 건물을 숨길수 있지만, 적의 직접적인 시야에는 벗어날수 없다. 최전선이나 기지의 위치를 적의 레이더로 보호하기 위해 설치해야한다.

베일(Veil)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125 19000 9100

재머는 키고(On) 끌수(Off) 있으면 사용시 에너지 40이 소모된다. 또한 스니키 피트는 건물이 은폐가 가능하며 이또한 키고(On) 끌수(Off) 있으며, 사용시 에너지 25가 소모된다.

베일(Veil) 자원 생산
금속(Metal) 생산 에너지(Energy) 생산
0 잼머 작동 -125
베일(Veil)  잼머( Jammer ) 킴 / 꺼짐(On / Off)

하지만 잼머의 사거리에 있다고 해도 적의 공격으로 발사된 발사채를 직접적으로 방어를 하지는 못한다.

베일(Veil) 능력치
HP 830, LoS 155, Jam range 760

[ 잔해 ]

베일(Veil)   잔해(Wreckage / Debris)
베일(Veil) 사고 잔해(Wreckage) 베일(Veil)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75 31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은폐 잼머기인 베일에 대해 알아보았다. 적의 레이더로부터 아군의 행동을 은폐하기 위해 최전선이나 기지 등 중요 건물 인근에 설치한다. 하지만 이미 적이 알고 있거나, 예측되는 위치의 경우 강제 공격을 할경우 발사채를 방어 할수는 없다. 따라 사거리 전투시 적이 쉽게 공격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지, 방어에 만능인 건물은 아니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