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by 게임반장 2023. 12. 23.

[ 유닛 소개 ]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는 건틀렛(Gauntlet)의 상위 호환 격인 팝업 플라즈마 포이며, 광역(AoE) 공격이 가능한 방어 건물이다.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 Cloakable Pop-up Plasma Artillery)

[ 비용 및 능력치 ]

라틀스네이크는 건틀렛과 같이 플라즈마 포로 구성되었고, 장거리 공격이 가능한 방어 건물이다. 상당한 비용과 건설 시간이 소모되는 건물로서 적에게 주요 타겟이 되며,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회수(Reclaim)를 하는것도 고려해야한다.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2500 17000 27000

포의 효과를 위해서는 고정된 목표를 공격하는것이 효과적이며, 주로 적 방어선의 방어 건물이나 지원 건물, 이동하지 않는 유닛을 목표로 공격한다. 또한 포의 탄도를 조정이 가능하여, 직접 목표를 공격하기도 하며, 탄도를 조정하여 장애물 뒤의 목표를 공격이 가능하다.

핏 불(Pit Bull) 자원 생산
금속(Metal) 생산 에너지(Energy) 생산
0 은폐 시 -24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은폐(Cloak) 킴 / 꺼짐(On / Off)

또한 은폐의 기능이 있어, 적의 어느정도 접근 후에 공격하면 매우 효과적인 기습이 공격이 가능하다. 은폐 기능을 사용시 24 에너지만 소모하여 크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다.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능력치
HP 4000, DPS 315, Range 1380, Reload 1.80, Cloak cost 24, LoS 442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저가 & 고각(Low Trajectory & High Trajectory)

저각(Low Trajectory) 사격과 고각(High Trajectory) 사격시 재장전 속도가 확연히 차이가 나며, 광역 공격의 범위 또한 차이가 난다. 그리고 저각 사격시 사격 방항에 건물이 있다면 아군 오사가 발생할수 있으니, 방어선을 구축할때 사격 방향에 대해 고려하여 건설해야한다.


[ 잔해 ]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잔해(Wreckage / Debris)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사고 잔해(Wreckage)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1500 625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라틀스네이크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틀렛과 거의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더 긴 사거리와 공격력이 있어, 중반의 방어선을 공력하기 매우 좋은 건물이다. 그러나 너무 많은 비용이 소모되므로 고민이 필요하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