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S/Armada

[Beyond All Reason][Armada] 펄서(Pulsar)

by 게임반장 2023. 12. 24.

[ 유닛 소개 ]

펄서(Pulsar)는 엄청난 파괴력을 가진 레이저를 발사하는 방어 건물이다.

펄서(Pulsar : Tachyon Accelerator)

[ 비용 및 능력치 ]

건틀렛(Gauntlet), 라틀스네이크(Rattlesnake)과 같이 포탄을 발사하지 않고, 엄청난 파괴력을 가진 레이저를 발사하는 방어 건물이다. 충분히 높은 곳에서 레이저를 발사하여, 다른 건물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펄서(Pulsar) 비용(Cost)
금속(Metal) 비용(Cost) 에너지(Energy) 비용(Cost) 건설(Build) 비용(Cost)
3500 74000 52000

테크(Tech) 3 유닛도 제거가 가능한 방어 건물이다. 후반에 강력한 유닛으로 부터 방어하기 위해 꼭 건설해야하는 건물 중 하나이다.

펄서(Pulsar) 킴 / 꺼짐(On / Off)

한번 발싸에 1500 에너지가 사용되므로 에너지가 부족하거나, 펄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꺼(Off)도 된다.

펄서(Pulsar)능력치
HP 6100, DPS 1090, Range 1400, Reload 9.90, Energy/shot 1500, LoS 780, Radar 1500, E storage 1000

[ 잔해 ]

펄서(Pulsar) 잔해(Wreckage / Debris)
펄서(Pulsar) 사고 잔해(Wreckage) 펄서(Pulsar) 파괴 잔해(Debris)
금속(Metal) 금속(Metal)
2100 875

[ 마무리 ]

오늘은 아르마다의 펄서에 대해 알아보았다. 펄서는 충분한 높이에서 공격하여, 요새 벽(Fortification Wall), 드래곤 티스(Dragon's Teeth)와 같은 방벽을 건설하여도 무기 발사에 전형 제약이 없다. 또한 자체적인 레이더(Radar)를 내장하여, 추가적인 건물이 없어도 기능을 발휘한다. 시야를 밝히지 못한다면, 핀포인터(Pinpointer)를 건설하기 바란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