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도 소개 ]
Hooked 1.1는 BAR에서 가장 작은 맵으로, 제목과 같이 좌우, 위아래가 대칭되는 갈고리 모양의 전장이다.
필자가 처음 싱글플레이를 할때 이맵에서 컴퓨터를 상대로 수십판을 하면서 연습을 한 맵이다.
명칭(Name) | 크기(Size) | 유형(Type) | 지형(Terrain) |
Hooked 1.1 | 6 x 4 | 1v1 | 평지(Flat) |
[ 자원 ]
금속 매장지(Metal Spots) 는 6개소가 있으며, 풍속(Wind Speed)은 0~8, 조력(Tidal Speed) 80이다. 1대1 맵으로 지도 크기가 가장 작지만, 금속 매장지도 매우 적은 맵이다.
Hooked 1.1 자원(Resources) | ||||
금속 매장지(Metal Spots) | 지열(Geothermal vents) | 풍속(Wind Speed) | 조력(Tidal Speed) | |
5.3 / 2개소 | 2.0 / 4개소 | 0개소 | 0~8 | 80 |
[ 시작 지점 ]
이 지도는 일반적으로 1v1 지도이다. 플레이 방식에 따라 크게 2가지의 시작 지점(Start Point)이 있다.
①은 5.3의 금속을 획득하여 차분히 발전이 가능하나, 협곡의 입구가 막히거나, 언덕에서 공격시 속수무책으로 패배하게 된다.
②은 중앙의 금속과 바다에서의 에너지 생산으로 풍부한 자원을 획득하려는 것이다. 넓은 지형으로 적의 입구를 막지못하면 역으로 당하기 쉽다.
Hooked 1.1 시작 지점(Start Point) | |
① | ② |
5.3 금속을 기초로 발전, 좁은 협곡으로 입구 및 언덕에서의 공격에 취약함 |
중앙의 2.0 금속과 물을 활용한 에너지 획득, 적의 공격에 쉽게 노출이 됨 |
[ 중요 지역 ]
이 지도의 중요 지역(Important Area)은 ⓐ 입구 삼거리, ⓑ 언덕, ⓒ 중앙 바다 3곳이 있다.
ⓐ 입구 삼거리는 상대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①지점에서 나오지 못하게 하며, 또한 ⓑ 언덕과 연계하여 언덕에서의 공격을 막을수 없게 된다.
ⓑ 언덕은 ①, ② 시작 지점을 모두 감시가 가능하고, 또한 사거리가 된다면 공격도 가능한 지점이다. 다만, 자원적 이득이 없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을수도 있지만 공격과 방어를 위해 필히 확보하기 바란다.
ⓒ 중앙 바다는 80에너지가 생산 가능한 조력 발전기(Tidal Generator) 4개가 설치 가능하고, 2.0 금속 매장지 4개가 가까이 있어, 자원을 풍요롭게 가져갈수 있는 지점이다.
Hooked 1.1 중요 지역(Important Area) | ||
ⓐ 입구 삼거리 | ⓑ 언덕 | ⓒ중앙 바다 |
적이 선점할 경우 입구막기가 되어 말라죽을수 있다. 또한 ⓑ 언덕과 연계되면 매우 큰 타격을 받게 된다. | 적이 선점할 경우 위에서 언급한 2개의 시작지점에 모두 타격이 가능하다. | 조력 발전기를 통한 에너지 및 중앙에 4개의 금속 매장지 확보할수 있다. |
[ 마무리 ]
오늘은 Hooked 1.1이라는 전장에 대해 알아보았다.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를 하신다면 먼저 해보길 추천한다. 하지만 특성이 없는 지도라 몇판만 해도 특성을 빠르게 파악 할 수 있는 매우 기본적인 지도다. 맛보기 용으로 최적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BAR에 대해 궁금하거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 있으신분에게 댓글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