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도 소개 ]
Altair Crossing V4는 '큰경계'의 뜻과 같이 맵 중앙의 큰 산맥으로 상하를 나누는 모양의 전장이다.
명칭(Name) | 크기(Size) | 유형(Type) | 지형(Terrain) |
Altair Crossing V4 | 8 x 8 | 1v1, Team | 평지(Flat) |
[ 자원 ]
금속 매장지(Metal Spots) 는 30개소가 있으며, 풍속(Wind Speed)은 12~27, 물지형은 없고, 지열(Geothermal vents)이 2개가 있다. 지도의 유형을 보았을때 1대1, 팀전이 가능하나, 금속 매장지의 개소를 보았을때, 최대 3대3까지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1대1을 하면 약간 넓은 맵이지만, 팀전을 하면 생각보다 작은 냅이라, 초반부터 전투가 쉽게 일어난다.
Altair Crossing V4 자원(Resources) | |||||||
금속 매장지(Metal Spots) | 지열(Geothermal vents) | 풍속(Wind Speed) |
조력(Tidal Spe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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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소 (0.9) | 2개소 (1.1) | 2개소 (1.2) | 4개소 (2.0) | 4개소 (2.2) | 2개소 | 12~27 | 0 |
4개소 (2.3) | 3개소 (2.4) | 1개소 (2.5) | 1개소 (2.6) | 1개소 (2.7) |
[ 중요 지역 ]
이 지도의 중요 지역(Important Area)은 ①(중앙 언덕), ②(상하 언덕), ③(구석 절벽)이 있다.
①(중앙 언덕)은 2개의 큰언덕과 2개의 작은 절벽이 있다. 이 언덕과 절벽 사이에는 지열 2개가 모여 있고, 큰언덕 2개에는 지도에서 가장 많은 금속 매장지가 1개씩이 있다. ①지점을 확보하면, 2개의 지열과 2개의 금속 매장지를 확보할수 있고, 상대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⑤지점을 바로 공격이 가능한 최단 거리의 길목을 확보할수 있어, 상대 진영의 다수의 전력을 묶어 놓을수 있다. 또한 ②지점으로 바로 이어져 있어, 좌우로 지상 이동이 가능한 모든 길목을 확보에 유리해진다.
②(상하 언덕)은 각 언덕별 3개의 금속 매장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상하 각각 상대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⑥지점과 ⑦지점으로 이동할수 있는 길목을 확보할수 있다.
③(구석 언덕)은 각 언덕별 1개의 금속 매장지를 가지고 있고, 상대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⑦지점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초반에 은밀히 ③지점을 사전 확보하면, ⑦지점 플레이어의 전력을 분산시킬수 있다.
④(구석 절벽)은 각 절벽별 1개의 금속 매장지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절벽으로 형성되어 있어, 일반적인 지상 유닛으로 접근이 불가하고, 수송 또는 비행 유닛, 거미형 유닛으로 ④지점을 확보하게 되면, 상대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⑥지점을 직접적으로 공격이 가능하게 된다. 하지만 지도가 작아, 지상유닛으로도 충분히 공격이 가능하고, 금속 매장지가 소량이라, ④지점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경우가 매우 많다.
위의 설명을 통해 지점의 중요성을 본다면, ①(중앙 언덕), ②(상하 언덕), ③(구석 언덕), ④(구석 절벽) 순으로 판단된다.
Altair Crossing V4 중요 지역(Important Area) | |||
① 중앙 언덕 | ② 상하 언덕 | ③ 구석 언덕 | ④ 구석 절벽 |
중앙 지역 2개 지열 및 2개 금속 매장지 확보 중앙 좌우 길목 확보 |
3개 금속 매장지 확보 좌우 길목 확보 |
⑦지점 플레이어 견제 가능 | ⑥지점 플레이어 견제 가능 |
[ 마무리 ]
오늘은 Altair Crossing V4 라는 전장에 대해 알아보았다. 1v1, 2v2, 3v3이 가능한 지도이며, 중앙 언덕지역보다 상하 언적 지역에서 더 많은 격전이 일어나기도 하다. 지상 유닛이 올라갈수 있는 언덕의 방향을 고려하여 전선이 형성되는 등 언덕의 지형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중요한 지도이다.
필자도 하나하나 알아가며 BAR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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